본문 바로가기

게임

한글만 알면 누구나 하는 끝말잇기 게임 끄투 온라인

 

끄투 온라인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끝말잇기의 온라인 게임이다. 끝말잇기는 아마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 쯤은 다 해봤을 거라고 생각된다.

 

 

끄투코리아에 접속하면 바로 게임 시작에 들어가자!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하고 있는 크투 온라인이다. 채널도 많은 것 같던데 접속한 채널에만 176명이 동시 접속 중이니 같이 게임할 사람은 많다는 얘기.

 

 

일단은 처음이니 관전부터 해보자.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자.

 

 

이런 식으로 자기 차례가 오면 채팅창에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노란색 바는 시간제한이다.

 

 

처음 들어가면 분명히 헷갈린다. 나도 그랬음. 준비를 박아주자.

 

 

무하면 뭐부터 떠오름?

 

 

게임방에 여러가지 옵션을 걸 수 있는데 젠틀모드에서는 금지어가 정해져있는 것 같다.

 

 

한 라운드가 끝나면 다음 제시어로 진 사람부터 플레이 하게 되는데 나인지 몰랐음ㅋㅋ

 

 

이번에는 다른 사람이 머함? 이라고 친절하게 내 차례를 알려준 덕분에 제대로 함. 코주부 공격.

 

 

희한하게 내가 1등함ㅋㅋ 역시 풍부한 어휘력?

 

 

끝말잇기 한방단어와 꿀팁을 간단히 적어보도록 하겠다.

 

우선 꾼 륨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종 원소 기호 예를 들면, 나트륨, 칼륨, 헬륨 등으로 공격을 받는다면 륨본드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방어할 수 잇다. 륨본드는 바닥 장판용 본드라는 뜻으로 네어버 국어사전에도 나오니 쓰고 그런 게 어딨냐고 하면 내기도 하자ㅋㅋ

 

 

다음으로 사냥꾼이나 장사꾼 같은 꾼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온다면 꾼둑 꾼내라는 단어가 있더라

 

아쉽게도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으니 기쁨, 나쁨, 바쁨 등이 나오면 끝이다. 다시 하자고 조르자. 금지시켜야 되는 거 아닌가?ㅋㅋ

 

 

끝말잇기 한방단어에는 무엇이 있을까?


기쁨, 나쁨, 바쁨 이외에도 그릇, 질그릇, 해질녘, 세슘, 마그네슘 등 각종 원소 기호 등이 있는데 너무 많아서ㅜㅜ
옛날에는 산기슭이란 단어를 쿵쿵따에서 많이 썼는데 슭곰발로 막을 수 있었다. 하지만 발뺌이라는 단어가 있었다는..

 

 

게임을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거나 들어온 김에 다른 글도 봐주시길 데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