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올드게이머들을 위한 시간 소닉 게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가지 게임에 빠져 사는 양푼냄비에요^^

오늘도 재미난 게임을 하나 갖고 왔는데 많은 고전 게임을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억이 있는 소닉 게임이에요~ 소닉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죠^^

소닉 게임도 이제는 시대가 변해 3D로도 나오기도 하는데 

아마 이 곳을 찾아주신 분들은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2D 소닉을 찾으셨을거라 생각해요 :)

역시 저 또한 소닉은 2D 그래픽으로 즐기는 게 제 맛이더라고요ㅎㅎ

소닉은 sonic이라는 영어단어인데 음속의 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그만큼 빠른 주인공 소닉 캐릭터를 표현하기엔 안성맞춤인 단어라고 할 수 있지요~

왜냐하면 이 게임에서 역시 가장 중요한 재미는 소닉의 시원시원한 스피드로 달리는 속도에 있으니깐요.

지금고 소닉이 튀어나가는 걸 보면 제 가슴까지 후련해지는 느낌이거든요^^

그러고 보면 요즘은 정말 많은 신작들이 쏟아져 나오잖아요. 전부다 화려한 그래픽에..

그러다보니 어느새 그런 게임들에 익숙해지기도 하면서 고전게임은 약간 지난 그래픽에다가 진부하다는

선입견을 갖게 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저 역시 조금은 그랬던 것 같고요.

그런데 소닉을 플레이 하다보니 새삼스럽게 정감도 가고 단순히 그런 걸 넘어서서

전혀 촌스럽거나 뒤쳐지는 게임이 아니더라고요~ 요즘 대세인 3D 그래픽의 화려함은 없지만

왜 저는 이런 2D 그래픽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질 때가 많은지 모르겠어요~

저 또한 게임력이 제법 되어서 그런 것인지 오히려 요즘은 3D 그래픽이 진부하게 느껴질 때도 있네요~

어쨌거나 소닉 게임을 제가 다 이야기 하기엔 부족함이 있지만 저는 소닉을 게임 안에서 즐길 때는

빠른 속도감과 경쾌한 사운드가 좋았어요~ 아마 많은 게이머들이 사운드에 중요성을 아시겠지만

역시 소닉 또한 사운드는 켜고 해야 제맛이죠~ 하지만 경우에 따라 끄고 플레이 하시는 것도 가능은 하네요^^

소닉이야 조작법은 쉽죠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이죠.

좌우로 움직이시고 스페이스로 점프하시면 되고요~

아래쪽 방향키 누르고 있으면 소닉이 쭈구리처럼 웅크러지는데

그 상태로 스페이스를 눌렀다가 버튼을 떼주시면 소닉의 진정한 속도를 느낄 수 있어요^^

소닉은 슈퍼마리오의 대항마로 나온 세가 작으로 세가의 4세대 콘솔 시장 장악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소닉 게임은 제가 알기론 91년도에 처음 등장 했는데

소닉만의 독특한 게임성이 있쬬. 특히나 360도로 회전한다거나 나선형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모습은

저로서는 지금도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을지 놀라울 따름이에요ㅎㅎ

소닉은 재밌는 게 게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도 있고 심지어 애니메이션도 있어요~

바람돌이 소닉이라고 어렸을 때 다들 재밌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이런 소닉의 세계관에 따라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총 4가지.

주인공 소닉은 두 말 하면 입 아프고 나머지 캐릭터들도 각자 개성있꼬 매력있는 캐릭터들이죠~

다른 캐릭터들로 플레이 하면 그 때마다 색다른 느낌이 있으니 꼭 플레이 해보셔요^^

소닉은 그냥 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코인도 획득하고 중간중간 방해물도 있는데

스테이지의 마지막에 가면 보스까지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이 가져야 할 긴장감 역시 갖추고 있고요~

스테이지는 어디까지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1탄 보스 만났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하더라고요ㅋㅋ

소닉의 또 좋은점 하나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니

자녀 분들이나 형제자매와 혹은 친구들과 같이 해도 아마 후회 안 하실거에요~

생각나실 때 한 번 해보시길 바라며, 플레이 바로 할 수 있게 링크 남겨드려요ㅎㅎ

게임 재밌게 하시고 저는 고전게임부터 신작까지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다음에도 방문 부탁드려요^^ 


소닉 바로가기